윈도우에 애드웨어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서  프로그램 제거 항목에서 삭제를 하여도  시작 프로그램 항목은 삭제가 되지를 않아서  윈도우가 부팅이 될 때 마다 오류창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을 해서  해당  시작 프로그램 항목에 대한 키값을 삭제를 하여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AppData 폴더 설치된  애드웨어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AppData 폴더는 숨김 폴더로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폴도 옵션을 변경을 하거나  또는  실행 상자를 열어서  AppData 폴더로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떻게  들어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을 해서  시작 프로그램 항목을 삭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AppData 폴더 들어가는 방법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윈도우키 + R 키를 동시에 눌러주세요!

2. "AppData"입력을 하고 확인을 클릭을 하여 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을 해서  시작 프로그램 항목을 삭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윈도우키 + R 키를 동시에 눌러주세요!

2."regedit" 입력을 하고 확인을 클릭을 하여주세요!

 

 

 

 

3.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Shared Tools\MSConfig\startupreg  이동을 하여주세요!

4.하위 폴더가 시작프로그램 등록 항목입니다. 원하는 항목을 오른쪽 클릭을 해서 삭제를 하여주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