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윈도우7이나 기타 윈도우 버전을 사용을 할 때  windows update 구성실패라는 오류가 뜨면서 업데이트가 안되는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윈도우7에서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 업데이트 실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간단히 문제를 해결을 하는 방법은  Microsoft  사에서 제공하여 주는 문제 해결사  프로그램인 Fix it 프로그램을 이용을 해서 문제를 해결을 하는 것입니다.

 

http://go.microsoft.com/?linkid=9666880   링크 주소를 클릭을 해서  Fix it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여주세요!

 

 

 

 

 

 

 

 

 

 

링크의 주소를 클릭을 해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하시면  위의 사진에서 처럼 자동으로 문제를  처리를 하여 줍니다. 이렇게 설치를 하고 나서 다시  윈도우7 업데이트를 시도를 하여 보세요!

 

다음으로  Fix it  이용을 하고도 문제가 해결이 되지를 않을 경우에 조치를 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시적으로 백신 프로그램을 정지를 하고 다시 시도를 하여 보세요!

2. 사용자의  컴퓨터에 디스크 공간이 충분한지 확인을 하여 보세요! 간혹 디스크 공간이 부족해서 업데이트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윈도우키 + R 키를 동시에 눌러주세요!  그리고 나서 services.msc 입력을 하고 확인을 클릭을 하여주세요!

 

 

 

 

 

4.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 Cryptographic Services / Windows Updates 항목을 찾아서 더블 클릭을 해서 서비스를 중지를 하여주세요!

 

 

 

 

5. C:\Windows 폴더로 이동을 해서 SoftwareDistribution 폴더를 삭제를 하여주세요!

6. C:\Windows\System32 폴더로 이동을 해서 Catroot2  삭제를 하여주세요!

7. 조금전에 중지한  서비스 항목을 다시  시작을 하여주세요!  이렇게 하시고 나서 다시  시도를 하여 보세요!  해결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하도고  문제가 해결이  되지를 않는 다면  시스템 업데이트 준비 도구를 설치를 해서 문제를 해결을 하여 보세요!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7/What-is-the-System-Update-Readiness-Tool   페이지로 접속을 해서 해당하는 버전의 도구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해서 문제를 해결을 해결을 하여 보세요!

 

 

보통 여기까지 작업을 하시면  윈도우7 업데이트 실패 문제는 해결이  대부분 됩니다.  오류가 나는 경우가  "windows update 서비스가 실행되고 있지 않으므로" 오류 메시가 표시가 되는 경우에는  다음 방법을  이용을 하여 보세요!

 

1. 시작 - 검색란 "명령" -  명령 프롬프트 (오른쪽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2. net stop wuauserv 입력후 엔터

3. 2번 작업이 완료가 되고 나서 "ren %systemroot%\SoftwareDistribution oldSoftwareDistribution" 입력후 엔터

4. 3번 작업 완료후 "net start wuauserv" 입력후 엔터

 

이렇게 하고 다시 시도를 하여 보세요! windows update 구성실패 또는 윈도우7 업데이트 실패 문제가 해결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