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은행대출시 필요한 서류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에 대출을 신청을 할 때나 또는  기타 금융기관에 대출을 신청을 할 때  공통 준비서류가 많습니다.  첫 번째 준비서류는 본인신분증입니다. 신분증을 대부분 지참을 하고 있기 때문에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많이 요구를 하는 서류가 재직확인서류입니다.  해당 서류는  현재 재직을 하고 있는  회사에 요구를 하시면 쉽게 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쉽게 서류를 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모든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본인의 소득을 증빙을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제출을 하여야 하는 서류중에 하나가  소득증빙자료입니다.

 

소득증빙자료는  직전년도 이전 입사자와 당해년도 입자자에 따라서  발급을 받을 수가 있는 서류가 달라집니다.  직전년도 이전 입사자인 경우에는 홈택스 사이트를 방문을 해서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을 받으시면  본인의 소득을 증빙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서류를 어떻게 발급을 받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적으로 해당 사이트를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고 회원으로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https://www.hometax.go.kr/  사이트로 이동을 하여주세요!  그리고 나서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을 하여주세요!  로그인을 하였다면 민원증명 메뉴를 클릭을 하여주세요!

 

 

 

 

우측에 있는 메뉴중에 소득금액증명신청 메뉴를 클릭을 하시면  원하는 서류를 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직전년도 이전 입사자는 이렇게 소득증빙 서류를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당해년도 입사한 근로자는 은행대출시 필요한 서류  소득금융증명원을 발급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급여통장을 통해서 증빙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현금수령자가 별로 없지만 간혹 현금으로 수령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급여지급사실확인서(급여명세표)를 사업주에게 요청을 해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가장 많이 요구하는 은행대출시 필요한 서류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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