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드라이브의 저장공간이  너무 없어서 확인을 하여 보면 appdata 폴더가 과도하게  저장 공간을  차지를 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애드웨어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고 나서 삭제를 하였지만 appdata 폴더에 남아서 계속적으로 동작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appdata 폴더를  찾아서 들어가고 싶지만  보이지가 않아서  들어가지를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appdata 폴더는 기본적으로  숨김폴더로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평상시에는 보이지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실행을 이용을 하거나 또는 폴더 옵션을 변경을 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들어가는 방법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윈도우 키 + R 키를 동시에 눌러주세요!

2. appdata을 입력을 하고 확인을 클릭을 하여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appdata 폴더로 접근을 할 수가 있습니다. 

 

 

appdata 폴더를 삭제를 하여도 되는지 질문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appdata 폴더에는  앱설정, 파일 및 PC의 앱관련 데이터가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에 삭제를 하면 안됩니다.

 

하지만 삭제를 한 프로그램이  존재를 한다면 삭제를 하여도 상관이 없습니다.  APPDATA 폴더로 이동을 하면 세 가지의 폴더가 있습니다. 폴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Roaming 폴더

사용자가 도메인이 있는 경우  PC 간에 사용자 프로필로 이동할 수 있는 데이터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2.Local

해당 폴더에는 사용자 프로필이 저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이동할 수 없는 데이터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3.LocalLow

해당 폴더에는  이동할 수 없는 데이터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권한 수준이 낮기 때문에 안전모드에서는 해당 폴더의 데이터만 사용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을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항목에서 삭제를 하면  appdata 폴더에도 삭제가 되지만 일부 프로그램은 삭제가 되지를 않고 저장 공간만 차지를 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사용자가 직접 찾아서 삭제를 하여 주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