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은 기존 윈도 버전과  다른 시스템 복구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윈도우에서는 부팅 과정에서  F8 키를 눌러 주면 고급 부팅 옵션이 나오면서  시스템 복원이나 기타 복구 옵션을 사용을 할 수가 있어지만  윈도우8 버전 부터는 F8키를 눌러도 이런 옵션 화면이 나오지를 않습니다.

 

윈도우8 시스템복원을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부팅 도중에 이런 옵션을 선택을 할 수는 없고  정상적으로 부팅이 된  상태에서  시스템 복원을 하던지 또는  윈도우8 복구방법을 선택을 해서  부팅을 해야 합니다.

 

윈도우8에 있는 시스템 복구 도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PC 복구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을 하였을 경우에  이전 상태로 복구합니다.  사용자의 개인 파일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2.모든 항목을 제거하고 Windows 다시 설치

컴퓨터를 초기화를 시켜 줍니다. 그러다보니 모든 프로그램과 개인 파일등은 모두 제거가 됩니다.

 

3.고급 시작 옵션

해당 옵션을 선택을 하면 USB 또는 DVD 장치를 통해서 직접 부팅을 하거나  윈도우8의  시스템 복원 메뉴를 이용을 해서  복원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우선  위의  복구 메뉴를 어디서  확인을 할 수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윈도우키 + I 키를 동시에 눌러 주세요!

2. PC 설정 변경을 클릭을 하여주세요!

 

 

 

 

 

3. 좌축 메뉴중 일반메뉴를 클릭을 하여주세요! 그러면  복구와 관련된 메뉴가 표시가 됩니다.

 

다음으로  부팅을 할 때 사용을 하는 고급 시작 옵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윈도우에서는 F8 키를 눌러서 들어가던 옵션 메뉴입니다.

 

 

 

 

1. 고급 옵션을 클릭을 하여주세요!

 

 

 

 

●  시스템 복원

윈도우8 시스템에 기록이 되어 있는 시스템 복원지점을 이용을 해서  복원을 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명령 프롬프트 창을 이용을 해서  시스템을 복원을 합니다.

 

●시스템 이미지 복구

이미지 복구 파일을 만들어 놓았다면  해당 메뉴를 이용을 해서 복원을 합니다.

 

●시작설정

원도우8의 부팅 시작에 대한 설정을 변경을 합니다.

 

●자동복구

시스템에 문제가 된 부분을  자동으로 검색을 해서  복구를 하여 주는 기능입니다.

 

 

 

본인에 맞는 복구 옵션을 선택을 해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시스템이 오동작을 할 때는  고급 부팅 옵션을 이용을 해서 복구를 하시면 되고  시스템이 문제가 없는 상태에서 시스템 복원을 사용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참 메뉴를  열어서 검색란에  "복원"을 입력을 해서 시스템 복원을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